본문 바로가기

책/과거의영광

160428 네이버 오픈캐스트 메인

160428 네이버 오픈캐스트 메인

 

54번째 오픈캐스트. 요즘 들어 책읽기가 다시 주춤주춤 상태. 도서관에서 읽을 책을 찾아 4권을 빌려왔는데, 2권은 생각보다 영 아니어서 결국 읽지 못하고, 2권은 건졌다. 그 2권은 모두 히가시노 게이고의 책으로, 역시 믿고 보는 작가다.

 

이번에 메인의 첫 번째로 둔 책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아내를 사랑한 여자>다. (도서관에서 빌렸는데, 다른 한 권은 읽는 중) <아내를 사랑한 여자>는 기존의 <짝사랑>이라는 작품으로 출간된 작품으로, 성 정체성 장애를 주제로 하고 있다. 대학교 때 미식축구부의 매니저였던 미쓰키는, 졸업 후 동창 모임에 나타나 데쓰로에게 별안간 고백을 한다. 그 내용이 1. 자신이 옛날부터 남자가 되고 싶어 가출했다는 것, 2. 자신의 동료의 스토커를 살해했다는 것, 3. 데쓰로의 아내를 사랑한다는 것 이다. 이 고백 이후 미쓰키를 보호하고, 그녀(그)의 삶을 추적하면서 성 정체성 장애를 앓고 있는 사람들, 그리고 그 주변인의 고통을 보여준다. 양성평등 및 인권 문제와 관련한 의미 있는 작품이다. 

 

<아내를 사랑한 여자>와 같이 발행한 것 역시 히가시노 게이고의 책이다. 일전에 발행하기도 했던 책들인데,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가면산장 살인사건>, <매스커레이드 호텔>이다.

 

 

 

▲ 클릭하면 오픈캐스트를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