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식당, 카페

얼큰한 닭볶음탕, 건대 무등산 닭한마리

얼큰한 닭볶음탕, 건대 무등산 닭한마리

▲ 건대 무등산 닭한마리 외관

 

며칠 전부터 얼큰한 것 먹고 싶다고 하던 임뚱. 그래서 닭볶음탕(말할 땐 그냥 '닭도리탕'이라고 하지만)을 먹으러 건대로 갔다. 가기 전엔 ㅇㅈ오빠에게 전화까지 해서 이미 술 마실 인원까지 완료. 평소 건대에서 찾아가던 집이 있었는데, 그 집이 없어지고 난 뒤 갈 곳을 잃어버린 우리. 블로그를 뒤져 사진을 보고, 음식이 괜찮아보이는 곳을 찾아냈는데, 그곳이 여기였다.

 

▲ 메뉴판

 

맛보다 사실 청결한 곳인지를 더 따지는 편인데, 닭볶음탕집은 대개 허름한 식당이었다. 그런데 건대에 있는 무등산 닭한마리는 2층 건물에 깔끔하게 꾸며진 곳이었다. 갈 곳을 잃었었는데, 오히려 더 괜찮은 집을 찾아내서 럭키. 메뉴도 정말 다양했다. '닭한마리'라는 이름 때문에 맑은 국물 있는 그 메뉴만 생각했는데, 닭볶음탕도 있고, 찜닭, 삼계탕까지 닭으로 된 요리는 다 있다.

 

 ▲ 별 의미없이 찍은 것

 

메뉴는 '묵은지닭볶음탕'을 추천받았지만, 기본 닭볶음탕을 주문했다. 小는 2인분이라기에 中으로 주문. 원하던 얼큰한 음식을 먹으러 와서 신났다. 임뚱이 연락하지 않았으면, 라멘집에서 조촐히 저녁을 먹었을 ㅇㅈ오빠도 신났겠지. 나중엔 내가 제일 신나했다는 게 함정.

 

 

 ▲ 기본 닭볶음탕 한상

 

주문을 하고 얼마 기다리지 않아 닭볶음탕이 나왔다. (꺄꺄!) 블로그를 뒤지면서 여러 닭볶음탕 사진을 봤는데 여기 국물이 제일 진해보이고, 얼큰해보여서 여기로 골랐는데 제대로 된 선택이었다. 음식이 끓고, 국물만 냅다 퍼먹었을 정도. 닭, 버섯, 감자, 떡 등 있을 건 웬만한 건 다 들어가 있었다. (하지만 떡은 조금 아쉽)

여긴 사리를 추가하려면 만두, 떡, 칼국수 정도였는데 사리를 추가해버리면 밥을 못 먹을 거 같아서 참았다. 원래 갔던 집에선 감자, 라면, 햄사리 같은 게 있었는데 여긴 아쉽게도 그런 건 없었다.

 

 

▲ 비빔공기로 볶음밥까지

이걸 먹겠다고 마지막까지 다른 사리도 안 먹고 기다렸다! '한 공기면 되나?'라고 묻는 임뚱에게 '2공기'라며 단호하게 말할 정도로 기대가 컸다. 그래서  아주머니가 부추를 넣고, 비빌 때 냉큼 사진도 찍었다. 기대한 대로 역시 맛있었다. 오빠들보다 내가 더 많이 먹었을 정도로. 배불러서 못 먹을지도 모른다 잠깐 생각했지만, 사진처럼 결국엔 숟가락으로 바싹 다 긁어서 먹었다. (그럼 그렇지)

임뚱이랑 또 자주 찾아갈 맛집을 발견해서 신났다. 동행이 누구건 편하게 먹을 수 있을 거 같아 괜찮은 곳이다. 굳굳.  

 

 

'기타 > 식당,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수맛집, 통큰주먹고기  (0) 2016.02.27
건대 라멘집, 카도야(かどや)  (0) 2016.02.20
강남, 나인로드 피제리아  (0) 2016.01.31
성수 횟집, 황금어장  (0) 2016.01.31
성수카페 자그마치(zagmachi)  (0) 2016.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