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식당, 카페

새로운 맛집을 찾아, 제기동 마약고기

새로운 맛집을 찾아, 제기동 마약고기

 

 

회사가 있는 제기동엔 맛집이 별로 없다. 그래서 점심마다 어딜 갈지 고민이고, 작가님이 왔을 때도 어딜 모시고 가야 하나 싶다. 임뚱이랑 매번 가던 집 말고 새롭운 맛집을 찾아서 이번엔 마약고기집에 가봤다. 지금은 퇴사했지만 같이 일했던 ㅈㅇ씨의 리뷰로 알기는 진작에 알았지만 먹어본 건 이번이 처음이었다. 사실 한 번 중간에 찾아왔는데, 일요일엔 문을 닫아 발걸음을 돌려야 했다. 한번 퇴짜를 맞았던 곳이어서 그런지 불이 켜진 걸 보고 반가웠다.  

 

 

입구를 들어오면 요런 모습. 안쪽에 테이블이 넓게 있는데, 월요일이었는데도 사람들이 꽉 차 있어 사진을 찍지 못했다. 가게를 오는 길에 보이는 2층 간판 때문에 작고 허름한 곳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꽤 넓은 편이었다. 실제 회식하는 손님들도 보였고, 회식용으로 괜찮은 것 같은데 너무 정신이 없는 느낌이 들었다. 천천히 설명해주질 않고, 빨리빨리- 느낌이 강해서 뭔가 물어보기도 힘든 느낌.

 

 

주문을 하기 전에 이곳에서 어떤 게 유명하냐고 했더니, 가브리살을 추천받았다. 2인분을 시키고, ㅈㅇ씨 리뷰에서 봤던 강된장 들어간 청국장을 주문했다. 고기 세 덩이가 큼직하게 나오고, 무슨 가루를 고기에 발라준다. 그리고 살짝 익힌 뒤에 고기를 다시 도마에 가져와 잘게 썰어준다.

 

불이 세게 익는 느낌이 아니어서, 불조절을 했는데 뭔가 잘못 만졌는지 아무말 없이 휙- 하고 만져주고 가신다. 설명을 해주면 좋을 걸 하는 아쉬움이 들었다. 또, 마늘이랑 김치를 으레 고깃집에서 먹듯 불판 위에 올렸는데, 그렇게 먹는 거 아니라고 뒤늦게 은박지(?)를 가져다줬다. 왜 이곳은 하나도 설명을 안 해주는 건가 싶었다.

 

 

어느새 익은 고기. 둘이서 먹기엔 모자른 감은 없었다. (밥도 시켰으니) 맛은 나쁘지 않았다. 그런데 너무 맛있어! 이것도 아니었다. 맛이 애매했는데, 내가 평소에 더 좋은 고길 먹고 다녀서 그냥그냥 했던 거였는지, 그냥 이 고기가 그냥그냥이었던 건지는 모르겠다. 완전 맛집은 아니어도 고기 먹고 싶을 때 한 번쯤 올만은 했다.  

 

ㅈㅇ씨가 극찬했던 강된장을 보고 왔는데, 기대가 컸던 탓인지 엄청 맛있진 않았다. 좀 더 걸죽한 느낌인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고, 냄새도 그리 심하진 않았다. 밥은 따로 나오질 않고, 청국장에 말아서 나오는데, 그건 좀 신기했다.

 

 

전반적으로 회사 동료랑 가볍게 오기엔 좋을 거 같아 다시 올 수 있겠다 싶었는데, 임뚱은 그냥그냥 이란다. 다시 안 올 것 같다고. 마약고기에 대한 기대가 너무 컸던 건지도 모르겠다. 나중에 이곳은 팀장님이랑 오는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