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식당, 카페

홍은동 닭백숙맛집, 백년약수골

홍은동 닭백숙맛집, 백년약수골

 

 

| 백년약수골 가게 정문

 

매년 봄이면 회사에서 연례행사가 된 벚꽃구경. 이번에도 벚꽃이 지기 전에 회사 사람들하고 다녀왔다. 지난번엔 삼청동이었는데, 이번엔 새로운 곳에서 벚꽃을 보고 싶다는 의견을 따라 홍은동으로 정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벚꽃 보기 전 근처 유명한 닭백숙맛집 백년약수골을 들렀다. 서울에 위치해 있지만 서울이 아닌 듯 평상에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야외백숙집이다.

 

 

| 평상에서 바라본 풍경

 

벚꽃을 보러 왔으니 답답하게 안이 아니라 야외에서 자리를 잡았다. 미리 예약을 하고 가서 그릇이나 기본찬들이 차려져 있었다. 평상 바로 옆에는 우리가 원했던 벚꽃이 예쁘게 만개했다. 팀장님이 담고 있는 것도 벚꽃 풍경. 날씨가 아직은 추워 덜덜 떨고 있었지만 사무실이 아니라 밖에 있으니까 기분은 좋았다.

 

| 닭백숙이 진리

 

백년약수골은 팀장님이 찾은 맛집이었는데, 진짜 맛있었다! 이곳은 닭백숙, 오리백숙, 옻닭, 닭볶음탕을 요리한다. 인원이 많아 취향대로 백숙과 닭볶음탕으로 자리를 나눠 앉았는데, 나는 닭백숙을 골랐다. 평상시엔 닭볶음탕을 골랐을 텐데 웬일인지 닭백숙이 끌려서 그만. 그런데 다 같이 맛보고 난 평가는 닭백숙이 우세했다. 괜히 백숙맛집이 아니다.

 

 

닭을 뜯어먹고 있는데, 선짓국도 나오고, 죽도 나오고, 동동주까지 줄줄이로 나왔다. 동동주는 평소에 배만 부르고 쓰기만 한 술이라는 생각에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이집은 달달하고 고소한 맛이 나서 진짜 맛있었다! 살면서 먹어본 동동주 중에서 이집 동동주가 최고로 꼽을 정도로. 역이랑 가깝지 않고, 마을버스를 타야 해서 다시 찾아올 수 있으려나 싶지만 '어디 맛집 아는 데 있어?'라고 묻는다면 이곳을 절대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그렇다고 한다.

 

Address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홍은동

Access 백련사 근처, 마을버스 서대문10

Cost 백숙 42,000원, 닭볶음탕 37,000원, 동동주 5,000원, 음료 1,000원

Tel 02-395-0604

 

 

 

백숙을 맛있게 먹은 다음엔, 가까운 백련사로 가볍게 산책을 갈 수 있다. 아래는 백련사로 오가는 동안 찍은 사진들. 벚꽃구경도 하기 전에 다 져버릴 줄 알았는데, 이번에도 제대로 감상했다. 너무 예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