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

하와이, 아일랜드 빈티지 쉐이브아이스(Shave Ice)

하와이, 아일랜드 빈티지 쉐이브아이스(Shave Ice)



아침부터 가볍게 스테이크를 먹고, 딱히 할 일이 없어서 숙소로 돌아오던 길. 이 길을 지날 때마다 몇 번 눈에 들어오던 가게가 하나 있었다. 바로 아일랜드 빈티지 쉐이브아이스. 임뚱하고 '하와이에 있는 동안 한 번은 먹어 보자' 하고 얘길 했었다가 일정이 널널한 김에 하나를 주문하기로 했다. 작은 가게에 세 명이 주문을 받고 열심히 만들고 있고, 주변에 있는 사람들은 음식이 나오길 기다리고 있는 중. 


 

단골 매장은 다르지만 쉐이브아이스는 오바마 대통령도 좋아하는 디저트라고(먹을 땐 몰랐지만). 하와이 가이드북을 보면 어김없이 등장하기도 하는, 하와이에서 꼭 먹어봐야 할 디저트이기도 하다. 이곳 아일랜드 빈티지 쉐이브아이스는 트로피컬 아일랜드, 코코넛 아일랜드 등 메뉴의 이름도 맛도 다양하다. 우리는 사진에서 가장 화려해 보이는 Heavenly Lilikoi로 선택.

 

한 5분 정도 기다렸을까. 일회용 그릇에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담겨 나온다. 딸기, 요거트, 팥빙수떡(모찌), 시원한 망고 소스 같은 게 가득하다. 그렇게 배가 고프지도 않았고, 그저 궁금함에 먹어 볼까 했던 건데 기대 이상의 맛이었다. 별로 느끼하지도 않고, 요거트빙수 같아서 상큼한 맛. 거기다 보기에도 색이 예뻐서 한 번쯤 먹을 만하다 싶다. 음식을 받고 딱히 근처에 테이블 같은 건 없어서, 공원 같은 곳 바위에 앉아 먹었는데 그게 더 운치 있고 좋기도. 쉐이브아이스는 하와이에 다시 간다면 꼭 다시 먹어 보고 싶은 디저트.


 


스테이크도 먹고, 쉐이브아이스도 먹고 잠시 쉴 겸 호텔로 돌아오니, 날씨가 급변했다. 하늘이 뻥 뚫린 듯 미친듯이 떨어지는 빗줄기에 깜짝 놀랐다. 분명 방금 전까지만 해도 날이 밝아서 우산을 가져갈 생각은 1도 하지 않았는데. 하와이 날씨가 변덕스럽다는 건 이떄 제대로 실감하면서 우리의 운 좋음에 그저 감사했다. 아이스크림 먹고 있다가 비를 쫄딱 맞는 건 정말 생각하기도 싫으니까.

 

 

아일랜드 빈티지 쉐이브아이스

주소 : 2233 Kalakaua Ave, Honolulu, HI 96815 미국

운영시간 : 10:00~22:45 *구글 기준

가격 : Heavenly Lilikoi $7.85, Pink Island $7.85, Tropical Island $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