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

Day 3. 홍콩 - 신오룡, 공항

Day 3. 홍콩 - 신오룡, 공항



4개월이 지난 홍콩여행의 마지막 포스팅(드디어). 처음으로 시부모님과 갔던 이 여행은 임뚱과 둘이 갔을 때 했던 3박 4일 코스를 2박 3일만에, 오히려 더 많은 걸 보고 해냈던 여행이었다. 늦잠 많은 내가 '10분만 더'를 외치지 않고, 아침부터 밤늦게까지 이동하며 다녔던 잊지 못할 여행. 마지막날에도 일정을 꽉 채워서 IFC몰에 가서 먹을까 하다가 공항에 허겁지겁 도착하느니 여유롭게 도착하는 게 좋겠다 싶어서 숙소 바로 앞에 있는 '신오룡'을 다시 찾았다. 



신오룡은 정말 가이드북에서 볼 수 없는, 넘나 로컬스러운 자태의 식당. 이비스 호텔에서 도보 5분 정도로 가깝고, 메뉴의 폭도 넓고, 저렴해서 두 번 다 만족했던 곳이다. 이곳을 찾기 전 실은 호텔에서 전날 밤에 사둔 편의점 커피를 기대하면서 마셨는데 대실패했고, 얼른 신오룡으로. 식당 앞 횡단보도에서 마지막 날이니까, 하고 신호를 기다리면서 사진을 찍었는데, 나름 느낌 있게 나와서 시작이 좋구나 싶었다.  



입구에 들어서서 안내를 받고서 앉은 곳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구석 자리. 지난번에 왔을 땐 저녁 식사로 볶음밥하고, 볶음면을 먹었는데 아침부터 먹기엔 좀 부담스러울 것 같아서 한참 메뉴를 들여다봤다. 영어 메뉴판에, 사진도 좀 있는 편이어서 고르는 데는 크게 어렵지 않았다. 이날 고른 메뉴는 누들, 콘지, 라이스롤, 커피. 첫끼이기도 했고, 공항에 가서 더 좋은 걸 먹기로 하고 가볍게 골랐다.  



홍콩에서 처음으로 먹어보는 메뉴는 다행히 모두의 입맛에 맞았다(커피 빼고!). 특히 홍콩식 식사가 맞지 않았던 아버님은 콘지(죽)를 드렸더니 속이 편하다며 좋아하셨고, 나도 홍콩에선 콘지를 먹는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 이번엔 꼭 한 번 먹어보리라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더 맛있어서 진작에 먹을 걸 싶기도 했다. 아침 식사를 가볍게 챙긴 후에는 임뚱이 아버님께 작은 미션을 드렸다. 자유여행이 처음이시라 계산을 직접 해보시라 했던 건데, 초반엔 수줍어하셨지만 끝내고 나니 신선한 경험이 되신 듯. 



아침 식사를 간단히 해결하고, 다시 호텔로 돌아와 같이 커피를 한 잔 마시고, 짐을 쌌다. 그러고는 캐리어를 하나씩 들고 1층으로 내려와 무료 셔틀버스를 기다렸다. 기다리는 동안이 또 아쉬워서 주변을 다시 한 번 더 사진을 담고, 우리의 첫 여행이 어땠는지, 다음 여행은 어디가 좋을지 어머님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 시간을 보냈다



호텔 앞에 도착한 셔틀버스는 셔틀버스를 타고 공항으로 가는 길은 돌아가는지 올 때보다 조금 더 걸렸다. 걸어다닐 때 봤던 풍경하고는 제법 다른 풍경을 버스를 타고 더 길게 볼 수 있어서 오히려 더 좋았다그렇게 셔틀버스와 AEL을 타고 내린 다음에는 옥토퍼스 카드를 환불만을 남겨놓았다. 지난번 여행에서는 기념으로 카드를 가져가서 어떻게 하는지 몰랐는데, 별 말이 없어도 카드를 내밀면 어떤 의미인지 아시는 듯 쉽게 끝. 



공항에 도착하면 크리스탈 제이드 같은 곳에 들러서 제대로 된 식사로 마무리를 하려고 했다. 그런데 막상 공항에 도착해서 이런저런 일을 보고 나니 남은 시간이 얼마 없었다. 그래도 포기하기 아쉬워서 터미널을 돌아봤지만 대부분의 식당은 만석이었고, 대기 명단에 이름을 올려야 하는 상황이었다. 탑승 시간을 생각하니 도저히 무리라 결국 통키바오딤이라는 처음 보는 가게에서 딤섬을 테이크아웃해 먹기로 했다(주문은 매장 앞에 있는 사진을 촬영해 보여주었더니 금방!). 음식을 바로 받아서 의자에 앉아 먹는데, 예상보다 맛이 괜찮아서 2차로 다시 주문해 먹었다. 

 


근사한 점심은 아니었지만, 어쨌든 배를 채우니 여유가 생겨서 그후엔 쇼핑 타임. 디즈니스토어랑 근처 숍들을 돌았고, 비행기에선 내내 잠만 자면서 홍콩을 무사히 떴다. 



통키바오딤 Tong Kee Bao Dim

주소 : 홍콩 첵랍콕공항 제2터미널 Coach Station, Arrivals Level (L3)

영업시간 : 06:30-21:30 


디즈니스토어 Disney Store 

주소 : 홍콩 첵랍콕공항 제2터미널 Check-in Hall, Departures Level (L5)

영업시간 : 08:30-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