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 육아

결혼기념일 @가로수길 스킬렛

결혼기념일 @가로수길 스킬렛



임뚱하고 벌써 결혼한 지 일 년이 됐다. 사실 그다지 '결혼'에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지 않아서였는지 일요일이 결혼기념일이라는 것도 모르고 있었다. 머릿속에는 다음주 평일에 내가 할 일이 무엇인가로 이미 가득했고. 그러다 보니 첫 결혼기념일을 하마터면 놓쳐버릴 수도 있었는데, 임뚱이 먼저 기억해내서 날도 좋고, 잠도 푹 잤고, 겸사겸사 스테이크라도 먹으러 가기로 했다. 원래의 목적지는 사실 '청담 더 스테이크 하우스'였는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 'coming soon'이라는 글만 보고 나와야 했다. 



그러다 임뚱이 급히 검색해서 찾아낸 곳이 가로수길에 있는 '스킬렛'이라는 스테이크집이었다. 둘 다 정보가 없이 무작정 가게 된 곳이라 어떤 곳이 될지는 복불복이었는데, 다행히 분위기가 좋았다. 계단을 따라 2층에 올라가면 테이블이 한 10석 정도 되는, 그리 크지 않은 규모인데, 그게 마음에 들었다. 아쉬웠던 건 자리. 창가쪽에 앉고 싶었는데, 미리 예약을 하지 않아서 앉을 수가 없었다. 그래도 웨이팅이 없었으니 다행- 



스테이크를 먹겠다는 일념으로 가서 메뉴판을 들춰보다 마음에 드는 세트가 있어서 그걸로 시켰다. 79,000원에 티본스테이크, 파스타(택1), 샐러드(택1), 여기에 음료 3잔(콜라, 맥주, 와인)을 한꺼번에 먹을 수 있는 구성이다.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음식을, 더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어서 임뚱의 검색실력을 칭찬해줬다. 나름 Best라고 적혀 있는 메뉴들만 골랐는데, 성공. 파스타는 로제를 시켰는데, 좀 꾸덕꾸덕했고, 풀 안 좋아하는 나도 샐러드를 맛있게 먹었고, 스테이크는 양도, 비주얼로 훌륭했다. 



목적이었던 스테이크를 다 먹고 난 다음엔, 둘이서 가로수길을 걷고, 쇼핑도 했다(내 것만). 특별히 잘한 것도 없는데 왜 이렇게 기분 좋은 일만 생기지, 했던 밤. 그나저나 가로수길 가게들 너무 예뻐서 자주 가야지. 




스킬렛 스테이크 하우스(Skillet Steak House)

주소 : 서울 강남구 논현로161길 57 

전화 : 02-516-6060

운영시간 : 평일 11:30~22:00(브레이크타임 16:00~17:00), 토요일 11:300~22:00, 일요일 11:30~21:30

가격 : 티본스테이크(500g) 49,000원, 버섯구이샐러드 12,000원